SK텔레콤, 유튜브로 채용 설명회 진행

9일 오후 2시 SK텔레콤 공식 유튜브서 진행…직무·기업문화 등 설명

방송/통신입력 :2019/03/08 10:02    수정: 2019/03/08 11:19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온라인 채용 설명회 ‘T 커리어 라이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9일 오후 2시부터 SK텔레콤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T 커리어 라이브’에 접속한 이용자는 '2019 상반기 인턴사원 채용 설명회’를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앞서 SK텔레콤은 지난해 처음으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 약 1만 5천명이 시청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T 커리어 라이브'는 채용 전형 및 직무 소개, 취준생 고민 상담소 코너 순서로 진행된다. 직무소개는 ▲B2B 사업개발 ▲유·무선 통신 인프라 ▲코어·플랫폼 ▲인프라 IoT·데이터 사업 ▲AI 사업·서비스 기획 ▲모빌리티 서비스 기획 등 순서로 이뤄진다.

올해는 실시간 소통을 강화해 스튜디오에 초대된 20대 취업준비생 3명이 채용 담당자 및 직무별 실무자들에게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시간도 마련됐다.

취업준비생들의 회사에 대한 이해를 도울 사전 제작 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 인포그래픽을 이용해 쉽게 설명한 채용 전형, 각 사업부 현직자들이 설명하는 회사생활·직무역량 및 18년도에 입사한 주니어 매니저들이 말하는 SK텔레콤의 기업문화 등이 주요 내용이다.

SK텔레콤은 취업준비생들이 사전 등록한 질문과 생방송 중 올라오는 실시간 질문에 대해 상세하게 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SK텔레콤은 “지난해의 경우 사전 등록된 질문만 약 250개에 달했던 만큼 올해에도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며 “온라인 채용설명회 영상은 11일부터 SK 채용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다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 4일부터 2019년 상반기 인턴사원 모집을 시작했다. 서류 접수는 오는 15일 24시까지 SK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