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RSA컨퍼런스서 비정형데이터 관리제품 선보여

컴퓨팅입력 :2019/03/06 23:02

[샌프란시스코(미국)=임민철 기자] 데이터 보안 소프트웨어(SW) 회사 파수닷컴이 미국 RSA컨퍼런스2019에서 데이터 식별 및 분류 솔루션과 외부 협업 플랫폼 제품을 선보였다.

5일(현지시간)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RSA컨퍼런스2019에 참가해 '파수 데이터 레이더(Fasoo Data Radar)'와 '랩소디 에코(Wrapsody eCo)'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파수 데이터 레이더는 데이터 식별 및 분류 솔루션이다. 비정형데이터 가운데 중요 정보를 식별하고 자동 분류한다. 기업이 데이터 보안정책을 수립하고 적용하도록 지원해 GDPR, HIPAA, NYDFS, PCI 등 규제에 대응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미국 RSA컨퍼런스2019 파수닷컴 전시 부스. [사진=파수닷컴]

회사측은 타사제품 대비 파수 데이터 레이더 차별점으로 데이터 암호화와 시스템이 생성하는 노이즈 로그 없이 사용자의 문서 실사용행위를 상세 파악하고 파생되는 파일 위치와 사용 로그를 영속적으로 분석하도록 구현됐다는 점을 제시했다.

랩소디 에코는 외부 협업 플랫폼 제품이다. 조직 안팎에서 사용자들이 문서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콘텐츠 가상화 기술로 사용자 PC 또는 저장소에 파편화된 비정형 데이터를 관리하고 내외부 각 채널로 전달한 문서를 워크그룹별로 파악할 수 있다.

회사측은 랩소디 에코 제품이 파일 레벨 권한제어, 감사 추적 등 보안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올해 행사 키노트에서 신뢰형성을 위해 데이터 거버넌스의 중요성이 강조됐는데 이 제품들이 바로 데이터거버넌스를 위한 중추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방문객들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면서 "올해 미국사업에서 큰 실적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해 파수닷컴은 RSA컨퍼런스 보안전시회에 11년째 참가했다. 부스 방문자들에게 데이터 식별 및 분류 솔루션 파수 데이터 레이더와 외부 협업 플랫폼 제품 랩소디 에코를 포함한 보유 솔루션들을 비정형 데이터 관리 최적 방안으로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