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의료기기 종합유통사 오픈메디칼 (대표 신재호)은 건강·의료기기 전문 사이트 오픈메디칼을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이트 개편은 카테고리 분류기준을 직관적으로 찾을수 있도록 했고, 특히 모바일 환경에서 편의성을 높였다. 최근 쇼핑 트랜드를 감안해 빠른배송과 신선식품 카테고리, 해외직구를 강화한것도 특징이다.
오픈메디칼은 개인용과 병원용 의료기기, 건강식품의 대대분류 카테고리를 유사 컨텐츠 통합형태의 대분류 중심으로 재분류했다. 또 상품 D/B가 많은 만큼 중요상품은 주요 배너로 처리하고, 고객이 상품을 찾기 편리하도록 중분류, 소분류로 세분화했다.
이를 통해 검색값이 아니더라도 카테고리를 통해 필요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카테고리 분류를 세분화하고 사용자 환경과 사용자경험을 감안했다. 또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해외상품코너를 통해 뉴질랜드 직구상품과 함께 골든구스 등 해외 명품 국내배송도 준비했다.
이와 함께 계절상품코너를 통해 온수매트, 찜질기, 찜질팩, 족탕기, 파라핀베스 등 건강에 도움이 되는 상품군을 선보인다.
의료기기 사이트의 보편적인 특성인 상품위주의 사이트에서 띠배너와 함께 고객 선호 인기상품군에 대해 배너를 전면 배치했다. 모바일사이트는 대폭 개편해 이미지와 상품 검색을 위주로 재구성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매일 방문자를 유도하기 위해 방문자 즐거움과 알뜰구매를 코너로 야간 타임세일과 매일매일 파격할인전을 진행하고, 특히 기존 회원전용관에서 병원 및 사업자 할인관을 분리해 B2B 가입회원들에게 할인 혜택과 추가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B2C고객과 B2B고객을 모두 만족시킬수 있는 B2B2C사이트로 개편했다는 것이 오픈메디칼 설명이다.
또한 신선식품과 생필품의 빠른배송 트랜드를 반영해 당일 오후 6시까지 발주된 상품에 대해 당일발송되는 ‘구매금액과 관계없이 빠르게 무료배송’하는 코너를 만들어 고객충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특화된 카테고리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 관련 상품은 메인화면 상단으로 분류하여 미세먼지 마스크, 손세정제등 의약외품과 미세먼지 측정기, 공기청정기, 가습기등 공산품, 그리고 브로컬리,미역,배,마늘,미나리,녹차,다시마,도라지,표고버섯등 체내에서 미세먼지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과 기능식품등을 구비하여 미세먼지 관련 전상품을 오픈메디칼 내에서 구매할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3월부터 전남 장흥군 안단테리조트 및 장흥 기업인 협의회와 제휴로 표고, 매실, 매생이, 장흥삼합 등 청정특산물을 서비스할 예정이며, 장흥군과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른 군 특산물로 확대 진행할 에정이다.
관련기사
- [영상] '미안해 고마웠어'…반려동물 위한 마지막 선물2019.02.11
- 펜타시큐리티,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 사업 참여2019.02.11
- 중국, '5G 원격수술' 첫 성공2019.02.11
- [영상] 일본서 마리오카트 타니? 난 강남서 탄다2019.02.11
오픈메디칼은 이번 사이트 개편을 기념해 2월말까지 인기상품 타임세일을 진행하고 제세동기, 병원혈압계, 멸균기, 양압기 등 병원고객들 대상으로 사업자 회원전용관에서 40% 특가 할인전을 진행한다.
오픈메디칼 문우린 운영대표는 "금번 사이트 개편은 고객 편의성 도모 및 모바일 환경을 강화하기 위해 카테고리 분류 및 베너를 대폭 보강했다"며 "오픈메디칼은 3월에 출시하는 건강기능식품을 시작으로 바이오상품을 대폭 보강해 고객 만족은 물론 밸류체인도 강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