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로버트 스완 신임 CEO가 취임 첫날 임직원과 고객사, 파트너사에 이메일을 보냈다.
그는 이메일을 통해 "인텔 CEO로 지명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CFO로서 내 역할을 아꼈고 지난 7개월간 인텔 뿐만 아니라 인텔의 목표와 임직원, 고객사를 더욱 더 아끼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임직원들에게 "인텔은 기술의 미래를 만들어낼 기술적이고 전략적인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점점 확충되는 데이터 중심 세계에서 공격적이고 혁신적이어야 한다"며 두려움을 버리고 대담해질 것을 주문했다.
또한 PC 중심 회사에서 데이터 중심 회사로 변모한다는 전략에는 변함이 없다며 '하나의 인텔'로 뭉칠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 인텔 10nm 칩 노트북, 올해 중반 볼 수 있다2019.02.01
- 인텔 프로세서 수급난 진정기미 보인다2019.02.01
- "인텔, 1월 24일 이전에 새 CEO 결정할 듯"2019.02.01
- [CES 2019] 인텔, 울트라북 이후 8년만에 노트북 새 판 짠다2019.02.01
다음은 로버트 스완 신임 CEO 이메일 전문.
제가 인텔 CEO로 지명된 것에 대해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CFO로서 내 역할을 중요시했으며 지난 7개월간 인텔 뿐만 아니라 인텔의 목표와 임직원, 고객사를 더욱 더 아끼게 되었습니다. 이사회가 CEO 역할을 맡아달라는 제안을 했을 때, 저는 제 직함에서 '임시'라는 단어를 지울 수 있는 기회를 잡았습니다.우리 이사회 임원은 뛰어난 팀과 문화를 만들며 고객사를 만족시키는 데 주력할 것입니다. 리더십은 팀 스포츠이며 팀을 한데 모으고 방향을 정하는 동시에 누구나 불가능하다고 여겼던 것을 실현할 수 있도록 팀의 장애물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지난 7개월간 얻은 가장 큰 깨달음은 우리 모두가 고객사에게 매우 중요하며 우리에게 책임과 기회가 함께 따른다는 것이었습니다.우리는 앞으로 수 개월동안 다음 네 가지 당면 과제에 집중할 것입니다.먼저 우리는 대담해지고 두려움을 버려야 합니다. 인텔 팀은 기술의 미래를 만들어낼 기술적, 전략적 비전을 지녔습니다. 우리의 야망은 지난 어떤 때보다 크며 인텔 역사에 남을 가장 큰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적은 몫을 차지하고 있을 뿐입니다. 우리는 점점 확충되는 데이터 중심 세계에서 공격적이고 혁신적이어야 합니다. 모든 데이터가 처리와 이동, 저장과 분석을 거치는 바로 그런 세계 말입니다.두번째로, 우리의 핵심 전략은 바뀌지 않습니다. 우리는 우리 기업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사업 전환에 들어섰습니다. 우리는 PC 중심 회사에서 세계의 혁신을 지탱할 기술 기반을 만드는 데이터 중심 회사로 변모하고 있습니다.우리가 고객사를 돕는 방법, 우리가 고객사와 최고의 기술을 함께 만들어 나가는 방식이 바뀔 것입니다. 우리 고객사가 그들의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귀기울이면 우리와 고객사 모두 승리할 것입니다.셋째, 우리의 사업 실행은 반드시 개선되어야 하며 또 그렇게 될 것입니다. 우리 고객사는 우리에게 의지하고 있습니다.넷째, 우리는 강력한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는 야망을 성취하기 위해 진화해야 합니다. 우리 문화는 모든 인텔 임직원들이 대담해지고 가능한 것 그 이상을 이뤄내는데 집중하도록 독려해야만 합니다. 또 그 문화는 진실과 투명성, 고객 우선주의와 "하나의 인텔"을 향한 단결을 존중해야 합니다.인텔은 놀라운 유산을 가지고 있으나, 우리의 이상 또한 성장했습니다. 우리는 인텔의 미래가 지나온 과거보다 더 찬란해지도록 끊임없이 진화해야 합니다.우리는 무언가를 이뤄낼 토대를 항상 가지고 있었으며, 저는 미래에 우리 모두가 목표를 성취할 것이라 기대합니다. 저는 그렇게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