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게임 디앱 개발 해커톤 열린다

보라,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판교에서 개최

컴퓨팅입력 :2019/01/14 15:07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보라(대표 이승희)는 ‘보라 블록체인 챌린지 해커톤’을 23일부터 24일까지 판교 투썬 캠퍼스 강당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가 후원하고 보라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 있는 국내 아마추어 및 전문 개발자를 지원하고, 블록체인 콘텐츠 개발 저변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행사 주제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디앱(dApp) 개발이다.

보라 플랫폼에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를 연동시키는 데 실제로 사용되는 툴킷인 ‘BORA dev toolkit’을 사용한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 산업 분야의 우수한 아이디어 또는 개발 능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2~5명의 팀 단위로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로, 온라인을 통해 참가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보라는 신청서를 기준으로 내부 평가를 통해 8팀을 선정, 다음 달 23일부터 무박 2일간 진행되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 오프라인 경연을 진행한다. 오프라인 경연 후 최종 결과물의 아이디어 참신성과 완성도 등을 평가해 3팀을 선정한다.

관련기사

1등은 300만원, 2등은 200만원, 3등은 100만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오프라인 경연에 참가하는 8팀 모두에게 다양한 특전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승희 보라 대표는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실제 게임 콘텐츠를 제작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연동에 최적화된 보라 툴킷을 사용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