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커스블록체인(대표 장홍석)은 지난달 31일 제주도에 소재한 위치기반 서비스(LBS) 업체 타바의 LTE 기반 렌터카 내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 자산을 인수, 암호화폐 결제가 가능해졌다고 7일 밝혔다.
타바의 렌터카 결제시스템은 내비게이션과 핀테크가 융합된 제주 O2O 여행 플랫폼으로, 제주도 내 렌터카 중 약 1만 대의 내비게이션에 탑재돼 있다. 내비게이션 플랫폼을 통해 광고, 쿠폰, 티켓 발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타바는 여행객이 렌터카 안에서 최대 60% 할인된 금액으로 직접 결제를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씨커스블록체인은 타바의 결제시스템 자산을 인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탑의 자체 코인인 프로그 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씨커스블록체인은 현재 비트탑 오픈을 준비 중이다.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토큰인 프로그 코인은 비트탑 거래소뿐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관련기사
- 프레스토-리걸블록, 안전한 블록체인 투자 생태계 조성 맞손2019.01.07
- 마크애니 "새해 블록체인 시범사업 적극 도전"2019.01.07
- 올비트, 블록체인 프로젝트 검증 서비스 에이팟 마켓 공개2019.01.07
- 맥킨지 "블록체인 실사용에 대한 증거없어"2019.01.07
씨커스블록체인과 타바 양사는 제주 관광에서 타바 시스템으로 즉시 결제 및 할인을 제공할 수 있는 시장 규모를 9천520억원으로 추정한다.
장홍석 씨커스블록체인 대표는 “제주도를 방문하는 관광객의 90% 이상이 렌터카를 사용하는데, 3분의 1에 달하는 렌터카에 타바 시스템이 탑재돼 프로그 코인을 통한 결제가 활성화될 수 있을 것”이라며 “국내에서도 타바 내비게이션에 프로그 코인을 이용한 결제시스템 도입으로 암호화폐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