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결제 하이콘 페이, 가평서 확산 돌입

컴퓨팅입력 :2018/12/27 21:42

블록체인 프로젝트 하이콘은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하이콘 페이’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하이콘은 이번 하이콘 페이 론칭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하이콘 지급 결제 서비스를 본격 도입하고, 특정 지역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시작함으로써 실질적인 하이콘 페이 확산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하이콘

하이콘 페이는 경기도 가평 오버더마운틴 호텔에 처음으로 적용된다. 하이콘 페이로 결제하는 이용자에게 오버더마운틴 호텔 할인(25%)을 제공한다. 향후 남이섬·쁘띠프랑스 등 가평 주요 관광지 내 사용처 확산을 위해 지역 업체들과 협의를 진행 중이다.

김태원 하이콘 대표는 “암호화폐 오프라인 결제의 실제 활용도는 미미한 수준”이라며 “그러나 유원지나 축제 등의 한정적 공간에 도입한다면, 실물화폐보다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고 밝히며 "오래도록 사랑 받아온 관광지 가평에서 하이콘 페이 첫 상용화 스타트를 끊게 되었다”고 말했다.

하이콘은 이날 블록체인 기반 음악플랫폼 ‘업뮤직’ 홈페이지에서 클로즈 베타 테스터(CBT)모집을 시작했다. 업뮤직은 복잡한 음원 유통구조 개선을 위해 누구나 자신의 음원을 등록하고, 그에 따른 보상과 수익에 대한 공정한 배분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음원 플랫폼이다. 클로즈 베타 테스터로 참여하는 사용자에게는 6개월 스트리밍 무료 이용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또, 하이콘 참여형 허브 플랫폼은 ‘하이콘 고’도 오는 28일 베타오픈한다. ‘하이콘 고’는 오직 하이콘으로 참여하는 허브 조성을 목표로 하는 플랫폼이다. 보유한 하이콘 수량만큼 ICO, 에어드랍, 이벤트, 마켓, 미니게임, 경매, 투표 등에 참여하고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지난 달, 하이콘은 토큰 이코노미 재구성을 위해 발행량을 100억개에서 50억개로 조정하고, 채굴량은 90% 감소시키는 하드포크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