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알렉사 음성쇼핑, 3배 늘었다

홈&모바일입력 :2018/12/27 09:14    수정: 2018/12/27 09:35

음성인식 서비스를 통해 물건을 주문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연말 연시 시즌 동안 아마존의 음성인식 서비스 알렉사를 통해 물건을 구매한 숫자가 작년에 비해 3배 이상 증가했다고 미국 경제매체 포천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아마존 알렉사를 통한 음성인식쇼핑 건수가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씨넷)

이번 크리스마스 연휴 동안 아마존 알렉사는 칵테일 레시피를 찾아달라는 수 십만 건의 요청을 처리했으며, 크리스마스 음료 에그노그와 칵테일 모스크바 뮬이 이번 연휴 동안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았던 음료였다고 아마존은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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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아마존은 이번 크리스마스 연휴 매출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 중에서도 아마존의 초고속 배송 서비스 '프라임 나우'가 인기를 끄는 가운데 아마존 제품들이 지난해보다 수 백만 개 추가로 배송됐다고 아마존은 설명했다.

인기 제품으로는 아마존의 스마트 스피커 '에코 닷', 스트리밍 셋톱박스 '파이어 TV', 알렉사 음성 리모컨 등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