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디(대표 허욱헌)는 데이터 통합 분석 솔루션 '튜브'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디지털 광고 매체가 증가함에 따라 관리해야 할 데이터의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분석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튜브는 마케팅 전략 수립에 필요한 광고 데이터를 통합 분석해 데이터 가공에 필요한 리소스를 절감시켜주는 솔루션이다.
튜브는 데이터를 연동해 자동으로 분석하고 시각화해 인사이트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
튜브를 이용하면 네이버, 구글, 카카오 등 각 매체의 광고 데이터를 같은 기준으로 비교 분석할 수 있어 데이터 별 관계를 파악하기 쉽다.
광고 데이터뿐만 아니라 매출 데이터, 앱 데이터 등 분석하고 싶은 데이터를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데이터 분석 시간을 줄이고 광고 전략 수립에 집중할 수 있다.
튜브는 광고 상품 유형별 주요 지표로 구성된 기본 대시보드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선택한 항목들로만 구성된 맞춤 대시보드도 추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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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각종 차트와 테이블, 이미지, 텍스트 등 어떤 요소도 자유롭게 넣을 수 있고, 간단한 권한 설정으로 분석 결과와 데이터를 공유하고 관리할 수 있어 쉽게 협업할 수 있다.
이준용 플레이디 데이터전략본부장은 "튜브는 다양한 광고 데이터를 통합해 체계적으로 분석하는 데 강점을 지닌 솔루션"이라며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통해 최적의 광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