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플랫폼 블록체인 테조스는 연세대학교 디지털 사회 연구센터와 블록체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테조스는 온체인 거버넌스를 통해 체인이 분리되는 하드포크의 위험이 없이 프로토콜을 업데이트할 수 있는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테조스는 연세대 디지털 사회 연구센터와 블록체인 전문 인재양성 및 교육전문성을 강화하고, 나아가 블록체인 분야 선도를 위한 다양한 협력기회를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양측은 ▲블록체인 교육 협력 ▲테조스 언어 오캐멀(OCaml) 및 스마트 컨트랙트 전문 인재양성 ▲상호 연구성과 공유 ▲학술정 정보 교환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블록체인 송금 레밋, 메인넷 하이콘과 파트너 체결2018.11.21
- 블록체인컴퍼니, 비트메인 채굴기 공식수리 자격 획득2018.11.21
- 정부 "블록체인 기술 영향 시민과 토의"2018.11.21
- 中 바이두-인민대, 블록체인 기반 '미디어' 연구 착수2018.11.21
서두원 테조스 코리아 파운데이션 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연세대학교와 협력함으로써 테조스 생태계의 핵심인재를 양성하고 한국의 블록체인 산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선주 연세대학교 디지털사회 연구센터장은 “블록체인 산업은 다음 패러다임을 이끌어나갈 유망 분야로 연세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인재뿐만 아니라 경영학과 인재들도 함께 양성함으로써 향후 블록체인 산업을 선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