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인공지능(AI) 비서 알렉사에 대한 응용프로그램 제작 소스 공개 범위를 확대했다.
20일(현지시간) 미국 IT 매체 더버지에 따르면 아마존은 블루투스 헤드폰, 헤드셋, 웨어러블 기기 등에 알렉사를 탑재할 수 있도록 한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이날부터 개발자들이 널리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
SDK는 특정 운영체제용 응용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소스를 뜻한다.아마존은 앞서 지난 1월에 일부 기기 제조사에 한해 SDK 공개했다. 그 동안엔 무선 블루투스 헤드폰을 제작하는 보스, 자브라, 소니 등에서만 이를 이용할 수 있었다.
이번 SDK 공개 범위 확장으로 전통적인 헤드셋 형태의 무선 기기 뿐 아니라 스마트워치,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등에도 알렉사를 탑재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 [영상] “알렉사, 아기상어 틀어줘”2018.11.21
- 아마존, 알렉사에 귓속말 기능 도입2018.11.21
- '알렉사' 등 활용 음성뱅킹 시대 '성큼'2018.11.21
- 아마존, 알렉사 기반 스마트홈 기기 15종 공개2018.11.21
알렉사 SDK를 활용하면 기기 제조사들은 따로 아마존 알렉사 앱을 만들고 유지할 필요 없이, 기기와 알렉사의 통신을 가능케 할 수 있다.
아마존 알렉사 관련 한 제품 관리자는 "기기 제조사들은 안드로이드나 iOS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존 아마존 알렉사 앱을 활용해 제품 개발, 소프트웨어 통합, 테스트 등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