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바일게임협회, KBCCA-웨이투빗과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경제입력 :2018/11/09 18:35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회장대행 황성익), 웨이투빗(대표 송계한)과 한국 게임 및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웨이투빗은 지난해 12월 설립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컨텐츠 플랫폼 '보라’(BORA)의 개발사로 내년 2분기 정식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웨이투빗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보라의 생태계에 대한 소개 및 활용방안에 대해 협력하고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및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회원사의 블록체인 플랫폼 기반의 게임 개발 컨설팅 및 개발을 지원하는 등 한국 게임 및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관련기사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이번 웨이투빗과 같은 경쟁력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과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 며 “앞으로도 웨이투빗과 함께 대한민국 게임 및 블록체인 산업 발전 및 가교 역할을 하고싶다” 라고 말했다.

송계한 웨이투빗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 모델에 대해 서로 간의 전략적 협업을 이어나갈 것”이며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를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능력을 가진 회사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쉽을 만들어 가길 기대하며 다양한 산업에서 디지털 컨텐츠 플랫폼 사업의 진화를 선도할 것”이라며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