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페이코 관련 결제·광고에 힘입어 개선된 성적표를 받았다.
NHN엔터테인먼트는 9일 올해 3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4.2% 증가한 3천389억원, 영업이익은 294.6% 오른 218억원, 당기순이익은 1902.3% 상승한 26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률은 6.4%로, 전년 동기 대비 3.9%p 증가했다.
게임 매출의 경우, 웹보드 게임의 안정화 속에 일본의 요괴워치 푸니푸니와 컴파스 매출 증가와 더불어 국내 신작인 피쉬아일랜드:정령의항로 등 신규 모바일 게임의 매출 기여로 전 분기 대비 9.3% 증가한 1천77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매출 중 모바일 게임의 비중은 63%, PC게임은 37%이며, 지역으로 구분하면 국내가 55%, 해외가 45%의 비중을 나타냈다.
비게임 매출은 페이코를 포함한 결제 사업과 웹툰 코미코 매출이 개선되며, 전 분기 대비 2%, 전년 동기 대비 115.3% 증가한 2천312억원을 기록했다.
비게임 매출을 보다 세분화 하면 ▲페이코와 한국사이버결제, 인크로스 등이 포함된 결제/광고 사업 매출이 1천324억원 ▲커머스 매출이 408억원 ▲벅스와 코미코 등 엔터테인먼트 매출이 368억원 ▲기술 매출이 212억원으로 집계됐다.
간편결제 페이코는 거래규모와 이용자수 모두 3분기에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오프라인 서비스 확장을 위한 삼성페이 MST 기능 적용의 완료로,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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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페이코 서비스 확대와 효율적인 마케팅 집행으로 페이코 관련 매출과 수익성이 동시에 개선되고 있으며, 이번 달 출시한 금융 채널링 서비스를 포함,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 제공으로 간편결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게임 부문은 일본 지역에서의 꾸준한 선전과 함께 올해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피쉬아일랜드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