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클라우드 기반 고객센터 콜상담 솔루션 ‘토스트 모바일 컨택(TOAST Mobile Contact)’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토스트 모바일 컨택’은 브리지텍 IPRON-Omni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모바일 콜센터 서비스다. 토스트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 신청 후 몇 번의 클릭만으로 손쉽게 원하는 규모의 콜센터를 구성하고, 필요에 따라 상담 라이선스를 자유롭게 생성, 삭제할 수 있다.
‘토스트 모바일 컨택’ 서비스는 콜센터의 필수 요소로 꼽히는 유선 전화를 연결하지 않고도, 모바일(안드로이드/iOS) 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공간, 단말기 제약없이 고객 문의에 대응할 수 있게 해준다. 기본적인 전화 제어 외 ▲통화 내역 저장과 관리, ▲녹취 및 콜백, ▲고객센터 운영에 필요한 각종 통계와 모니터링 기능 등 이용 고객의 상황에 맞는 추가 구성으로 고객 편의성을 더했다.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만큼 초기 구축 및 운영 유지를 위한 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
관련기사
- NHN엔터-브리지텍, ‘클라우드 컨택센터’ 기술 협약2018.11.05
- NHN엔터 "게임개발사 솔트랩 클라우드 고객 유치"2018.11.05
- NHN엔터-NIA, '파스타' 생태계 활성화 협력2018.11.05
- NHN엔터-숭실대, 클라우드 연구센터 설립2018.11.05
NHN엔터테인먼트 백도민 클라우드사업본부 이사는 “토스트 모바일 컨택은 토스트 인프라를 통한 안정적인 서비스와 함께, 비용 효율적인 면에서도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향후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AI 가상상담, 챗봇 등 프리미엄 서비스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토스트 모바일 컨택’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토스트에 가입하고 ‘토스트 모바일 컨택’의 기간제 상품을 신청하면 올 연말까지 무료로 콜센터를 구성하고, 자유롭게 사용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