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銀, 여성친화기업에 투자하는 '메리츠더우먼펀드' 출시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1호 가입

금융입력 :2018/11/02 13:45

KB국민은행은 여성친화기업에 투자하는 '메리츠더우먼펀드'를 단독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에서 1일 열린 출시 기념식에는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손병옥 세계여성이사협회 한국지부회장, 박정림 KB국민은행 부행장이 참석했으며,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은 메리츠더우먼펀드에 1호로 가입했다.

메리츠더우먼펀드는 기업 중 기초체력이 강한 여성친화기업에 주로 투자하며, 투자 대상을 선정하기 위해 국내 최대규모 SRI펀드 자문회사인 서스틴베스트의 평가모형을 활용한다. 최종 투자기업은 기업의 사업모델과 재무적 성과, 기업가치 등을 종합 검토해 결정한다. 또 펀드 판매회사와 운용회사가 받는 수수료 중 10%를 기금으로 조성해 여성관련 공익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메리츠더우먼펀드는 KB국민은행 단독으로 판매하며, KB국민은행 전국 영업점 및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을 이용해 가입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1일 열린 '메리츠더우먼펀드' 출시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 두번째부터)박정림 KB국민은행 WM그룹 부행장,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손병옥 세계여성이사협회 한국지부회장.(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박정림 부행장은 "세계여성이사협회가 오랫동안 해외 사례를 연구하고 메리츠자산운용과 협업한 상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