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T커머스협회와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서울어워드 우수상품 공동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2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서울어워드 상품의 T-커머스 판로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증진 ▲서울어워드 상품의 판로 및 중소 상생에 필요한 유통마케팅 공동지원 ▲기타 중소기업의 판로확 대를 위한 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를 위해 SBA는 서울어워드 기업 대상 한국T커머스협회 사업 안내 및 홍보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서울어워드 우수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바이어 관심 상품을 연결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이 밖에 어워드 상품선정 품평회, B2B상담회 등 서울유통센터 공식행사에 초청하는 등 기타 연계사업에 협조하게 된다.
관련기사
- "T커머스도 수수료 모니터링 해야"2018.10.25
- T커머스협회, 공정거래 자율준수 공동교육 개최2018.10.25
- TV홈쇼핑·T커머스협회, 부산서 입점설명회 개최2018.10.25
- KTH 특허로 본 T커머스 미래...아바타에 장바구니까지2018.10.25
한국T커머스협회는 서울어워드 기업에게 T-커머스 판로를 지원하고, 서울어워드 상품 중심으로 T-커머스 공동상품 발굴 연계한다는 방침이다. 한국T커머스협회의 회원사 네트워크를 기반으 로 T커머스 유통시장 등의 정보도 공유한다.
SBA 유통마케팅본부 김용상 본부장은 “TV홈쇼핑과 인터넷쇼핑 장점이 결합된 T-커머스는 실시간 방송되는 상품뿐만 아니라 데이터영역(TV앱)을 통해 다양한 상품 정보를 검색하고 구매 결제할 수 있는 수단”이라며 “한국T커머스협회와의 협약으로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의 판로를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