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스누피 틀린그림찾기' 글로벌 출시

일본 지역은 내달 초 정식 출시 예고

게임입력 :2018/10/24 11:52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모바일 게임 ‘스누피 틀린그림찾기’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선데이토즈의 첫 외부 도입 IP로 관심을 모았던 ‘스누피 틀린그림찾기’는 ‘SNOOPY SPOT THE DIFFERENCE’란 이름으로 세계 140여 개국 오픈마켓에 선보였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스누피 틀린그림찾기는 화면을 통해 제시되는 비슷한 두개의 그림에서 다른 부분을 찾아 터치하는 모바일 캐주얼게임이다. 손쉬운 게임 방법에 친숙하고 인기있는 IP의 원화를 활용한 이 게임은 전통적인 틀린그림찾기 모드와 이를 재해석한 스피드, 반전 모드 등으로 콘텐츠의 차별화를 선보였다.

또한 다양한 코스튬의 수집, 게임 내 활용 역시 원화와 캐릭터를 즐기는 이색 재미로 세계 게임팬들의 호응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스누피 틀린그림찾기에는 대만에서의 사전 출시로 운영과 고객 호응에 대한 검증을 마친 광고 수익화 모델이 본격적으로 적용되어 관심을 모은다. 유료 아이템이 필요한 이용자가 광고 클릭, 시청 등으로 아이템을 받는 이 같은 모델은 고객 서비스 확대는 물론 추가 매출을 견인할 것이란 기대가 크다.

관련기사

선데이토즈의 정효진 PD는 “간단한 조작으로 인기 IP의 원화를 즐길 수 있는 장르적 강점이 돋보이는 이번 작품으로 글로벌 캐주얼 게임 시장의 틈새를 공략할 계획”이라며 “피너츠 IP의 매력을 세계 시장에 전할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스누피 틀린그림찾기의 해외 버전은 내달 초 일본 지역에도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