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상품 정보를 처리하는 빅데이터 솔루션에 AI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해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24일 밝혔다.
가격비교 솔루션의 핵심은 수많은 동일 상품들을 한 개의 가격비교 카탈로그로 매칭해 상품 옵션, 카테고리, 최저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제공하는 것이다.
현재 3억 개가 넘는 상품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에누리는 최근 AI 머신러닝 기술을 도입한 자체 제작 솔루션을 개선해 상품 세부정보 입력률을 20%가량 향상시키고, 자동 매칭 정확도는 95%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AI 빅데이터를 통해 일반 사용자에겐 좀 더 정확한 상품정보를 기반으로 한 최저가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e커머스 데이터 플랫폼으로서 빅데이터 컨설팅을 제공 중이다.
관련기사
- 에누리, 라이젠 게이밍PC 특가전 진행2018.10.24
- 위메프-에누리닷컴, 해외직구 가전 할인 판매2018.10.24
- 에누리, 위메프와 해외직구 대형 TV 할인2018.10.24
- 에누리, 8월 겨울옷 매출 전월比 170%↑2018.10.24
현재 써머스플랫폼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빅데이터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PDSS(상품 데이터 표준화 솔루션)와 MIRS(마케팅 인사이트 리포팅 서비스)등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대형 유통사와 시장조사업체 닐슨, 조달청 등에도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며 빅데이터 솔루션 기업의 역량을 더욱 견고히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기술 개발을 통해 고객과 기업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