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월렛 클레이, 지닉스 펀드형 거래소 토큰 지원

컴퓨팅입력 :2018/10/05 11:05

코인매니저(대표 문승우)는 자사 암호화폐 멀티월렛 클레이(Clay)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소 지닉스의 펀드형 거래소 토큰 공모를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클레이는 모바일에서 이더리움 또는 거래소 지갑으로 지닉스 펀드에 투자할 수 있게 지원한다. 지닉스 펀드는 암호화폐 거래소 지닉스에서 발행하고 상장하는 암호화폐 펀드다. 공모로 조성된 자금은 개인 투자가가 직접 투자하기 어려운 유망 암호화폐 공개(ICO) 프로젝트에 투자된다.

멀티월렛 클레이가 지닉스 펀드형 거래소 토큰을 지원한다.

지닉스는 지난달 22일 ‘지닉스 크립토 펀드 1호’ 공모를 완료했다. 지난 1일 기준 시가총액 9천273 이더리움(ETH)을 기록했다. 이는 공모 당시 규모(1천 ETH)에 대비 10배 가까이 상승한 것이다.

관련기사

2호 펀드는 10월 중에 공모 시작 예정이다. 2호 펀드 공모는 1,2차로 나누어 진행되며, 클레이 사용자는 모바일을 통해 2차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클레이는 공모 완료 후, 지닉스 2호 펀드 기반 토큰의 실시간 매수·매도 거래를 지원할 계획이다

문승우 코인매니저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암호화폐가 주식처럼 매수·매도되는 것뿐만 아니라, 펀드·예금·대출과도 같은 금융상품으로서 유통되는 잠재력이 더 크다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며 “사용자가 원하는 리스크·기대수익에 따라서 암호화폐 금융상품을 편하게 선택하고, 어떤 블록체인이나 거래소 안에 있는 암호화폐로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탈중앙화 은행’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