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대표 홍원표)는 자사 생체인증 솔루션 넥스사인이 FIDO2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FIDO인증은 전세계 인증 솔루션에 적용할 표준을 제정하는 공식 협회인 FIDO 얼라이언스가 제품 안정성 및 보안성을 인정하는 제도다.
삼성SDS 넥스사인은 개인 지문, 홍채 등의 생체 정보를 이용해 사용자를 인증하는 솔루션으로 이미 FIDO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에 FIDO2 인증을 추가 획득 했다.
관련기사
- 삼성SDS, 클라우드 보안서비스 사업 강화2018.09.27
- 삼성SDS, AWS 보안역량 인증 획득2018.09.27
- 삼성SDS, 블록체인 기반 관세청 수출통관 물류서비스 구축2018.09.27
- 삼성SDS "알고리즘으로 겨루는 '스타크' 대회 개최"2018.09.27
삼성SDS는 이번 인증으로, 웹 브라우저와 모바일, 사물인터넷 기기에서도 생체인증 서비스 넥스사인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삼성SDS 관계자는 "앞으로 FIDO2 기술이 표준화되면 기업은 사용자 인증 과정에서의 해킹이나 피싱과 같은 보안 사고의 가능성을 더욱 낮출 수 있고, 모바일 기기를 넘어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용자는 로그인할 때 복잡한 비밀번호를 외울 필요 없이 본인의 생체 정보로 간편하게 웹이나 모바일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