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베트남 법인 설립…현지향 밥솥 2종도 출시

종합 생활가전 브랜드 도약, 하노이·호치민 브랜드숍 운영

홈&모바일입력 :2018/09/21 12:53

국내 생활가전기업 쿠쿠는 21일 베트남 현지법인 설립을 마무리하고 향후 제품군 확대를 통해 베트남 시장 내 종합 건강 생활가전 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쿠쿠 베트남 법인은 기존 호치민과 하노이에 위치한 브랜드숍을 통해 베트남 소비자들과 보다 적극적인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제품 판매는 물론 현지 고객을 위한 마케팅과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운영한다.

브랜드숍을 통해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한국에서 판매 중인 프리미엄 밥솥 라인업을 선보이고 기존 판매되던 주방 가전뿐 아니라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으로 상품군을 확대해 다양한 제품을 소개한다.

쿠쿠는 21일 베트남 현지법인 설립을 마무리하고 향후 제품군 확대로 베트남시장 내 종합 건강 생활가전 브랜드가 되겠다고 밝혔다.(사진=쿠쿠)

새로운 멤버십 프로그램 이지온(Easy on)을 통한 판매도 시작한다. 이지온은 베트남시장에서 고가에 속하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을 낮은 초기 부담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베트남 소비자는 이를 통해 기존 가격의 3~4분의 1 수준으로 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 멤버십 가입을 통해 정기적인 제품 케어 등 보다 세심한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쿠쿠는 이번 베트남 법인 설립을 기념해 베트남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베트남 전용 압력 밥솥 2종을 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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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제품은 기존 한글 또는 영어로만 표기된 제품 사용에 어려움을 느꼈을 베트남 소비자를 구려해 전체 매뉴얼에 베트남어를 적용했다. 고온과 고압에 강한 엑스월 블랙코팅을 적용해 강한 내구성을 갖췄으며 자동살균세척, 밥물 고임 방지 배수로, 소프트 스팀 캡 등 토털 청결시스템 기능도 있다.

쿠쿠 관계자는 “이번 베트남 현지 법인 설립은 기존보다 더 다양한 제품과 체계적인 서비스를 통해 베트남 시장에서 쿠쿠만의 영역을 확장해나가는 확실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베트남 전용 압력밥솥 같이 현지 소비자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반영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베트남시장에서 대중 친화적인 생활가전 브랜드로 확실히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