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과 신형 아이폰 3종 주요 사양 비교

홈&모바일입력 :2018/09/13 10:03

애플이 12일(이하 현지시간) 신제품 공개행사를 열고 아이폰 신제품 3종 아이폰XS, 아이폰XS맥스, 아이폰XR을 공개했다.

이 제품들은 작년 아이폰X과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의 업데이트 모델이다.

IT매체 씨넷은 아이폰X와 아이폰XR, 아이폰XS, 아이폰XR맥스의 주요 사양을 비교하는 기사를 12일 실었다.

아이폰XS (사진=씨넷)

아이폰XS는 5.8인치 OLED 디스플레이와 스테인리스 스틸 본체를 포함해 아이폰X와 비슷한 디자인을 유지한다. 애플은 또 아이폰XS맥스라는 6.5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갖춘 아이폰XS의 큰 버전을 선보였는데, 이 모델은 그 동안 나왔던 아이폰 모델 중 가장 큰 화면을 갖췄다.

아이폰XS와 아이폰XS맥스는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3종류 색상으로 제공된다. 이번에 채택된 골드 색상은 이전 골드 색에 비해 짚빛(straw-colored ) 색상을 띈다.

아이폰XR은 6.1인치 LCD 디스플레이에 스테인리스 스틸 대신 알루미늄 본체를 채택했다. 아이폰XR은 블루, 코랄, 옐로우, 화이트, 블랙, 프로젝트 레드 색상이 제공해 이전 아이폰5C의 모습을 떠올리게 한다. 가격은 749달러부터 시작된다. 이는 작년에 출시 된 아이폰8보다 50달러 높은 수준이다. 아이폰XS의 가격은 작년 아이폰X와 마찬가지로 999달러부터 시작된다.

관련기사

아이폰XS 뒷 모습 (사진=씨넷)

이 세 가지 모델에는 모두 새로운 A12 바이오닉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애플은 A12 프로세서가 작년에 선보였던 아이폰X의 A11칩보다 15 % 빠르다고 밝혔다. 카메라는 아이폰XR에만 단일 렌즈 후면카메라가 쓰였고, 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는 듀얼렌즈 후면 카메라를 갖췄다.

아이폰XS와 아이폰XS맥스는 1차 출시국 기준으로 9월 14일 금요일에 예약 주문이 시작될 할 예정이며, 21일에 출시 될 예정이다. 아이폰XR은 10월 19일 예약 주문이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