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가 '건너 뛰기'를 할 수 없는 광고 시스템의 적용 가능 대상을 모든 채널로 확대한다. 이에 따라 창작자들은 이를 통해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3일(현지시간) 유튜브는 창작자를 위한 정보를 알리는 채널인 '크리에이터 인사이더'에 4분 50초가량의 영상을 게재, 광고 시작 5초 후에도 광고를 건너 뛸 수 없는 형식의 광고에 대해 소개했다.
영상에서 유튜브 관계자들은 건너 뛰기가 불가한 광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던 중 '왜 창작자가 건너 뛰기가 불가한 광고를 선택하는 게 좋냐'는 질문에 단연 "더 많은 수익"이라고 답했다.
광고주는 창작자가 일반 광고 대신 건너 뛰기가 불가능한 광고를 채택할 경우 더 많은 광고비를 지불해야 한다.
창작자들은 건너 뛰기를 할 수 없는 광고를 채택함으로써 보다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할 재원을 마련하는 한편, 경쟁사 플랫폼에서 유튜브로 넘어오는 창작자들도 생겨날 것으로 예상된다.
유튜브는 건너 뛰기가 불가능한 광고 옵션을 모든 창작자들에게 부여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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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는 이같은 시스템을 다음주 쯤 도입할 예정이며, 창작자들에게 대시보드를 통해 건너 뛰기가 불가능한 광고 시스템에 대한 안내 사항을 전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건너 뛰기가 불가능한 광고 도입에 따라 광고 집행 현황을 알 수 있는 구글 애널리틱스에선에선 '건너 뛰기 가능한 광고'와 '건너 뛰기가 불가능한 광고'로 구별돼 측정될 것이라고 영상 속 관계자들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