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페이스리프트 공개..안전기능 강조

올 가을 국내 판매 시작

카테크입력 :2018/08/23 07:54    수정: 2018/08/23 09:03

현대자동차가 22일(현지시간) 미국 유타주 파크 시티에서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 페이스리프트 북미형 모델을 공개했다.

아반떼 페이스리프트는 헤드라이트, 라디에이터 그릴, 테일라이트 등에 큰 변화가 생겼다.특히 고급 트림에는 LED 헤드라이트가 장착된다. 실내 센터페시아에는 공조장치 디자인이 변경됐다.

현대차는 이번 아반떼 페이스리프트의 핵심을 안전사양으로 뽑았다. 이를 위해 보행자 및 차량 감지 가능한 전방충돌방지보조(FCA), 차선이탈방지보조(LKA), 운전자주의보조(DAA) 기능을 넣었다.

아반뗴 페이스리프트 북미형 모델에는 안전하차보조(SEA) 기능도 들어간다. 해당 기능은 이미 싼타페 국내 판매 모델에 적용된 사양으로, 운전자 또는 승객이 차량 문을 열 때 측면 차량 통행 유무를 감지할 수 있다.

현대차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사진=현대차 북미법인)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뒷 모습 (사진=현대차 북미법인)
현대차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실내 (사진=현대차 북미법인)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아반떼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사양과 차선 이탈경고(LDWS) 사양이 탑재됐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의 경우, 정차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현대차는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사양 특징을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관련기사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북미 판매 모델에는 147마력의 힘을 내는 2.0리터 MPI 엣킨슨 사이클 엔진, 128마력 1.4리터 카파 터보 GDI 엔진이 들어간다. 1.4리터 엔진의 경우 7단 DCT 변속기가 장착된다. 추후 공개되는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스포츠 트림에는 1.6리터 터보 GDI 엔진이 들어가며, 6단 수동변속기 또는 7단 DCT 변속기가 장착된다.

현대차는 내달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국내 판매를 시작하고 판매 전략을 밝힐 예정이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사양과 엔진 라인업은 공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