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 음성인식 차량제어 '홈투카' 광고 공개

홈투카 서비스 이용 편의점 소개

방송/통신입력 :2018/08/09 14:36

KT(대표 황창규)가 ‘홈투카’ 서비스를 설명해주는 ‘뜻 밖의 콜라보’ 온라인 영상 광고를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홈투카는 KT가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와 함께 제공하는 인공지능(AI) 음성인식 기반의 차량 제어 서비스다. 홈투카를 이용하면 집안에서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차량 내부의 온도, 문잠금, 비상등과 경적 켜기, 전기차 충전 등을 할 수 있다.

광고 영상에는 생활 속에서 AI와 음성인식을 통해 집에서 편하게 차량을 제어하는 이용자의 모습이 표현됐다.

뜻 밖의 콜라보 광고 영상 화면

영상 속 주인공이 딸과 함께 출근하기 위해 먼저 나가 기다리고 있는 상황에서 집 밖에 세워둔 차량 시동이 저절로 걸리고 시원한 차내 환경에 놀라워 한다. 무더운 날씨에 먼저 나가 있는 주인공을 위해 딸이 집 안에서 KT 홈투카 서비스로 차량의 시동을 걸고, 에어컨도 미리 켜놨기 때문이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관련기사

KT는 KT 공식 트위터 계정을 구독하는 트위터 이용자가 해당 광고 영상을 다른 이용자에게 리트윗하면 추첨을 통해 16일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1잔을 제공한다.

김준근 KT 기가 IoT 사업단장은 “AI와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편리하게 홈투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을 알리기 위해 광고를 제작했다”며 “KT는 앞으로도 생활 속 편리한 기술들을 보급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