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주년 된 ‘던전앤파이터’, 새 업데이트로 여름 달군다

다음달 9일부터 레벨 확장 및 신규 아이템, 던전 등 차례로 추가

디지털경제입력 :2018/07/13 18:07    수정: 2018/07/13 19:56

PC 온라인 액션 RPG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가 서비스 13주년을 맞아 확 바뀐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레벨 확장, 아이템, 던전 등을 추가하는 만큼 여름 시즌 PC 게임 시장을 더욱 뜨겁게 달굴지 기대된다.

넥슨코리아는 13일 오후 5시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네오플이 개발한 던파의 여름 업데이트 관련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했다.

노정환 네오플 대표.

이날 간담회에는 노정환 네오플 대표와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또 미디어 관계자 70여명이 찾아 던파의 여름 업데이트에 큰 관심을 보였다.노정환 네오플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던파는 2005년 첫 발걸음을 땠다. 글로벌 누적 회원 수만 6억 명이다. 네오플의 성장을 이끈 대표 타이틀”이라며 “오는 8월 10일이면 서비스 13주년을 맞는다. 던파가 단일 게임으로 오랜 시간 사랑을 받은 이유는 이용자들의 관심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네오플 하면 던파, 던파 하면 네오플이다. 던파에 임직원의 땀과 노력이 담겨있다. 던파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해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8월 9일 업데이트...레벨 확장 및 아이템 추가

업데이트 내용은 네오플의 김성욱 디렉터가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로고 변경, 레벨 확장, 신규 아이템, 신규 지역 등이 추가되는 것이 핵심이다.

발표 내용에 따르면 오는 8월 9일 던전앤파이터의 레벨이 최고 95까지 확장된다. 레벨이 확장되면서 신규 아이템과 장비 수집(파밍)의 재미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네오플의 김성욱 디렉터가 던파 여름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했다.

새로운 지역 할렘도 오픈한다. 할렘은 카쉬파 조직이 지배하는 지역으로 ▲보더 타운 ▲토탈 이클립스 ▲다크 시티 ▲제 9 격리구역 ▲로열 카지노 ▲파이트 클럽 등 일반 던전 6종과 ▲순환의 고리 던전 슬리피 할루오로 구성된다. 던전을 통해 모험가와 카쉬파, 제 3사도 프레이의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우선 신규 아이템은 95레벨 레전더리 무기와 방어구다. 무기는 슬리피 할로우에서 획득할 수 있다. 방어구와 액세서리, 특수 장비는 신규 모드 어썰트 모드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어썰트 모드는 할렘 지역 던전에 입장해 도전할 수 있으며, 보스 처치 및 특정 미션 달성을 통해 레전더리 장비를 구매할 수 있는 재료 획득이 가능하다.

95레벨 에픽 장비는 할렘 지역의 지옥파티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을 모아 구매할 수 있다. 또 에픽 장비를 해체하면 해당 장비의 에픽 조각이 다수 등장하도록 변경해 조작 수집의 진입장벽을 낮췄다. 레번더리 장비를 에픽 장비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방식도 도입한다.

■신규 전설 던전과 특수 지옥파티 던전 추가...재난 구역 선보여

신규 전설 던전 ‘테이베르스’와 지옥파티 던전 ‘천공의 균열’도 추가한다.

사도 프레이의 고향인 테이베르스는 던파에서 처음 선보인 공중전 던전이다. 최대 4인이 한 팀을 구성해 공략할 수 있다.

천공의 균열.

무엇보다 95레벨 테이베르스 에픽 장비를 구매할 수 있는 재료를 수집할 수 있으며,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만큼 강력한 성능의 장비를 얻을 수 있다. 해당 던전에서 등장하는 장비 역시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재료 아이템으로 구매할 수 있고, 특수 지옥파티 던전 천공의 균열에 입장할 수 있는 재료도 모을 수 있다. 천공의 균열은 매일 할렘 지역의 지옥파티 던전 중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테이베르스의 주요 몬스터를 처지하면 할렘 지역 지옥파티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에픽 장비와 확률적으로 테이베르스 에픽 장비 획득이 가능하다.

새 재난 구역도 선보인다. 재난 구역은 지진, 한파, 토네이도, 운석 등 재난 요소가 등장하는 던전이다. 최대 4인이 팀을 이뤄 도전할 수 있고, 재난 등급이 높아질수록 강력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신규 재질 변환 시스템, 캐릭터 스킬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추가한다. 마도학자, 베가본드, 스트리트 파이터(남/녀), 블러드메이지, 엘레멘탈 바머, 사령술사, 메카닉(남/여) 등의 캐릭터 밸런싱도 개편할 계획이다.

이번 던파 여름 업데이트 내용은 8월 9일 레벨 확장 등을 시작으로 순차 적용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김 디렉터는 “이번에 새로 교체한 로고는 기존 특유의 재미와 장점을 계승하면서 혁신과 발전하는 게임이 되자는 의미를 담았다. 여름 업데이트를 위해 많은 것을 준비했다. 많은 게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그는 “새로운 세계관 및 최고레벨 확장, 신규 콘텐츠, 아이템 등에 이용자들이 기대하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저희 역량을 결집시켰다. 더 나아가 게임의 본질적인 재미, 경험을 드리고자 최선을 다했다. 업데이트 전까지 완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