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12일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PC MMORPG ‘천애명월도’에 ‘주택’, ‘재배’ 등 하우징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61레벨 이상 이용자는 희망하는 장소의 택지를 경매 입찰해 크기에 따른 유형별 주택을 건설할 수 있는 ‘주택’ 콘텐츠를 추가했다. 주택 내부에 가구를 배치하면 ‘수양’ 보상 획득 및 ‘화장’ 커스터마이징’ 등 특수 기능 사용이 가능하다. 주택이 없는 유저는 다른 유저의 주택에 방문해 ‘수양’, ‘건설 재료’ 등 보상을 얻을 수 있고, 주인의 권한을 받으면 가구 사용 등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주택이나 방파 주둔지의 텃밭에 작물을 재배하고 ‘심법 조각’, ‘제작 재료’, ‘롱주 재료’, ‘염색 재료’ 등을 구할 수 있는 ‘재배’ 콘텐츠를 선보였다. 특정 구역에서만 재배 가능한 ‘소원나무’은 일주일에 한 번 심을 수 있는 특수 작물로, 최초 재배자를 포함 재배 과정에서 ‘축복’을 주고 ‘소원’을 빈 다른 유저들도 함께 특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용자가 소유한 코스튬을 원하는 색상과 채도로 변경할 수 있는 ‘염색’ 시스템을 도입했다. ‘염색’에 필요한 ‘색상 물감’, ‘채도 물감’은 작물 재배 및 상점을 통해 획득 가능하며, ‘염색 저장’ 기능을 통해 염색 색상을 영구 저장해 재사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 넥슨, PC 게임 '탱코파이브 리로디드' 글로벌 테스트2018.07.12
- 넥슨 '테라', 6개 클래스 각성 업데이트2018.07.12
- 넥슨, '도미네이션즈' 부국강병 업데이트2018.07.12
- 넥슨 '다크어벤저3',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700만 돌파2018.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