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리조트·레저 방송 서비스 고도화

'텔레비' 활용...용평리조트와 MOU 체결

방송/통신입력 :2018/06/11 10:51

위성방송 KT스카이라이프가 8일 국내 리조트·레저 산업 기업 용평리조트와 마케팅, 부가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작년부터 리조트 숙박 유통과 광고 협력을 비롯해 각종 공연, 상품 홍보 등 다양한 T2O(TV to Offline) 마케팅 협력을 진행해온 양사는 상호 협력 교류를 통해 미디어와 레저문화 기업 간 시너지를 창출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사업 부분 시장 개척과 확대를 위해 양사의 상품과 서비스 협력으로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KT스카이라이프의 신규 서비스인 TV향 OTT '텔레비'를 통해 향상된 방송 환경을 구축하는 등 다양한 상호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좌측부터) 강국현 KT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 신달순 용평리조트 대표이사.

KT스카이라이프는 초 단위 시청률 전수조사 방식의 광고 시스템 ‘ARA’를 통해 용평리조트의 계절별, 지역별 맞춤 광고를 제공하고 레저 관련 방송 콘텐츠 사업자와의 미디어 마케팅 협력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 텔레비를 통해 용평리조트의 방송 환경 개선과 폐쇄 이용자 그룹(CUG) 채널 서비스 제공을 검토하고, 레저 상품권 공동 개발과 TV를 통한 리조트 상품 판매 등 부가사업 협력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신달순 용평리조트 대표이사는 “이번 MOU를 통해 획기적인 융합 비즈니스의 선례를 만들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까지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국현 KT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는 “상품 공동 홍보와 제휴 콘텐츠 개발, 커머스 등 양사 간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협력이 기대된다”며 “양사의 장점을 극대화시킨 새로운 부가사업을 통해 이전에는 경험해보지 못한 사업 협력 시너지를 창출하고 양사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