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신선식품 판매 확대…새벽 배송도 도입

공수하기 힘든 국내외 산지 식품 판매

유통입력 :2018/05/16 08:41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신석식품 판매 강화에 나선다. 국내외 유명 원산지에서 공수한 프리미엄 식품들도 단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추후 새벽 배송도 도입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7일부터 ‘캐나다산 홍연어’, ‘캘리포니아 아보카도’, ‘베트남 망고스틴’ 등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17일 오후 8시 40분부터 ‘최유라쇼’를 통해 ‘심플리웨스트코스트 홍연어세트 by 엘본더테이블(10만9천원)’을 홈쇼핑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 유명 셰프들을 배출해 낸 레스토랑 ‘엘본더테이블’과 롯데홈쇼핑이 지난 1월부터 기획한 상품이다.

양식 연어에 비해 수입량이 적은 캐나다 북태평양 청정 자연산 홍연어를 사용했다. 국내에서도 수입량이 1.3%밖에 안될 정도로 희귀한 홍연어로, 지방 함유량이 적고 살이 단단해 식감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당일 방송에서는 홍연어 필렛(생선의 머리와 지느러미, 뼈 등을 제거한 살코기 상태)과 훈제 홍연어를 한 세트 구성으로 판매한다.

오는 21일에는 열대지방의 온화한 기후와 햇빛을 그대로 담은 ‘필리핀 카라바오 생망고’를 선보이고, 23일에는 올해 총 5회 방송에서 3만 개 이상 이 판매되며 매회 매진을 기록하고 있는 ‘캘리포니아 아보카도’를 판매한다. 내달 중에는 여름을 앞두고 인기 열대과일인 베트남의 ‘망고스틴’, ‘패션후르츠’를 현지에서 직접 공수해 론칭한다.

롯데홈쇼핑은 다양한 지역, 국가의 신선식품, 식자재들을 전문적으로 소개하는 대표 프로그램 ‘더 셰프(THE CHEF)’를 지난해 12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국내 유명 셰프 에드워드권이 고정으로 출연해 과일, 생선 등으로 한정돼 있던 신선식품을 러시아 해역에서 공수한 ‘킹크랩’, 통영의 ‘손질문어’, 베트남의 ‘손질새우’, 캘리포니아 ‘아보카도’ 등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1회 방송에서만 평균 3천개 이상이 판매되고 있다. 주문 시, 진공/냉동 포장 상태를 원칙으로 배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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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제주도 지역의 고객에게 신선식품에 대한 항공 배송 서비스를 시행하며 기존 선박배송 대비 배송 기간을 단축했다. 추후 신선식품들의 원활한 배송, 신선도 유지를 위해 홈쇼핑 업계 최초로 ‘새벽 배송 서비스’도 도입할 방침이다.

롯데홈쇼핑 정윤상 생활부문장은 “가공식품 수요가 높았던 예년과 달리 최근에는 신선한 재료들을 활용해 직접 조리하려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며 “특히, 간편하게 손질되어 있는 국내외 유명한 신선식품에 대한 선호가 높아 신뢰할 수 있는 산지의 식품들을 직접 공수해 선보이고 있으며, 관련 배송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