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PC방 못지 않은 성능으로 게임을 즐기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해답은 간단하다. 인터넷 공유기를 온라인 게임에 최적화된 '게이밍 와이파이 공유기'로 교체하면 된다.
넷기어가 이달 초 출시한 나이트호크 XR500은 지연 현상을 줄인 게이밍 유무선공유기 제품이다.
넷기어의 게이밍스위치는 일반적으로 보는 스위칭허브와는 매우 다른 외관이 눈에 띈다.
구성품도 역시 간단하다. 제품 본체와 충전기, 4개의 안테나가 전부다. 안테나는 본체 양 옆과 후면부에 끼우면 된다.
설치 방법도 간단하다. 본체에 전원을 연결하고 이더넷 단자를 연결하면 된다. 웹브라우저를 통해 관리자모드에서 이후 세부 세팅을 할 수 있다.
제품엔 고성능의 퀄컴 IPQ8065 1.7기가헤르츠(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와 802.11ac를 제공하는 퀄컴 QCA9984 칩셋이 탑재됐다. 또 듀얼밴드 AC2600의 기가비트급 속도와 함께, 4X4 쿼드 스트림 기술도 적용됐다.
나이트호크 XR500은 게임에 특화된 최첨단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핑(Ping)의 안정화와 게임 랙을 감소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NETDUMA의 DumaOS를 통해 게임 랙을 제거하고 지오필터 기능을 통해 게임 호스트 서버 위치를 제한하는 것. 또 자체 내장된 QoS 기능을 통해 트래픽을 우선 처리하거나 대역폭을 별도로 할당할 수 있어 편하다.
관련기사
- 넷기어 게이밍 공유기, 해외 매체서 호평2018.04.24
- 넷기어, NAS 구매 고객 대상 사은 행사 실시2018.04.24
- 넷기어, 네트워크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 출시2018.04.24
- 넷기어, 게임 최적화 유무선 공유기 출시2018.04.24
다시 말해, 지오필터는 게임 서버나 다른 플레이어와의 거리를 제한해 게임 랙을 제거하는 방식이다. 또 QoS라고 불리는 서비스 품질은 장치별로 대역폭을 할당하고 게임 트래픽을 자동으로 우선 처리하는 기능이다.
특히 온라인 게임 플레이를 자동으로 인식, 게임 트래픽의 우선순위를 지정한다는 것은 게임 전용 공유기로서 탁월한 기능으로 꼽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