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각자대표 김남규?변종섭)은 지난 1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를 통해 주주총회 소집을 공고하고 이달 말 개최 예정인 정기주주총회에 대한 전자투표제와 전자위임장제도를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30일 진행하는 정기주주총회는 제21기 재무제표 승인 및 감사 선임의 건 등이 부의안건으로 상정되며 감사 선임의 건의 경우 대주주 의결권이 3%로 제한돼 남은 의결정족수 22%가 확보돼야 안건 통과가 가능하다.
이번 전자투표제와 전자위임장제도 도입은 섀도보팅(의결권 대리행사제도) 폐지에 따른 혼란을 막고 일반 주주들의 주주권 보호 및 주주총회 참여 독려를 위해 결정됐다.
섀도보팅은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못한 주주를 대신해 참석 주식수의 찬반비율대로 의결권을 대리 행사하는 제도로 대주주의 의견만으로도 안건이 쉽게 통과될 수 있다는 문제점이 제기되어 지난해 말 완전히 폐기됐다. 이에 따라 일반 소액주주들도 주주권을 내세워 회사의 의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와이디온라인을 비롯한 일부 기업들이 주주권익을 강화하기 위해 전자투표제와 전자위임장제도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정기주주총회는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에 위치한 와이디온라인 본사에서 진행되며 일반 주주는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않아도 전자투표를 통해 간편하게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와이디온라인, 블록체인 기반 게임 및 음원 플랫폼 선보인다2018.03.20
- 와이디, 블록체인 사업 추진...게임 접목 플랫폼 개발2018.03.20
- 와이디온라인 최대주주 변경...변종섭·김남규 각자 대표 선임2018.03.20
- 와이디온라인, 가상화폐 NO..."코빗 운영 대행 종료"2018.03.20
전자투표는 금일 오전 9시부터 29일 오후 5시까지 한국예탁결제원(KSD) 전자투표시스템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증권사 홈트레이딩시스템(HTS)를 통해서도 자세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와이디온라인 신규 감사 후보로 선정된 김근배 후보자는 삼성SDI 상무, 삼성메디슨 경영혁신팀장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