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맞이 효도가전 주목...올해 트렌드는 ‘건강’

공기청정살균기, 가습기, 안마의자 등 다양

홈&모바일입력 :2018/02/14 15:22

새해를 맞아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설 명절 선물로 건강가전이 떠오르고 있다.

가전 업계 관계자는 "점점 심각해지는 미세먼지 문제와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워라밸 세대의 등장이 개인의 공간을 쾌적하게 조성해 주고 건강과 휴식을 위한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EMW ‘클라로’는 일반 필터가 아닌 백금 촉매 기술을 이용해 공기 중 유해물질을 원천적으로 제거하는 공기청정살균기다. 새집증후군의 원인인 포름알데이드를 비롯해 톨루엔, 벤젠 등 휘발성유기화합물과 곰팡이균, 대장균, 폐렴균 등의 유해 세균, 가스렌지에서 발생하는 일산화질소까지 제거해 보다 쾌적한 공기 질과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EMW 관계자는 "초미세먼지를 감지하는 먼지센서로 빈틈 없는 공기청정기 가능하며, 필터 교체에 따른 유지·관리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것도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LG전자의 'LG 퓨리케어 프리미엄 가습기(HW300DBL)'는 젖은 수건을 널어놓은 것과 같은 자연 기화방식을 이용해 일반 가습보다 미세하고 가벼운 미세수분을 집안 곳곳으로 퍼뜨려준다. 미세수분의 크기는 세균보다 작은 0.2~0.3nm로, 세균이 올라탈 수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수조를 따로 분리하지 않고도 바로 물을 보충할 수 있어 힘이 약한 어르신들도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왼쪽부터 EMW 클라로,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휴롬 티마스터, 바디프랜드 엘리자베스.(사진=각 사)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는 양치 습관 교정과 구강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파칫솔이다. 이 제품은 최첨단 연결·센서 기술로 양치 습관을 실시간으로 추적해 사용자가 설정한 양치 목표와 개인 프로필에 가장 적합한 덴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플라그 디펜스 칫솔모’를 사용하면 일반 칫솔 대비 최대 10배 더 플라그를 제거하고, ‘프리미엄 잇몸케어 칫솔모’는 잇몸 건강을 개선시켜 준다. ‘프리미엄 화이트 칫솔모’는 치아 얼굴 제거에 효과적이다.

휴롬 ‘티마스터’는 재료의 맛과 향, 영양, 농도가 최적화된 차를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전기 티포트이다. 잎차·꽃차, 과일차, 한방차·약탕 등 세 가지 프로그램이 적용돼 다양한 차를 즐길 수 있다. 한방차·약탕 기능의 경우 100도에서 1시간 동안 약재의 영양을 진하게 우려내 체내 영양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차가 완성된 후에는 자동보온 모드로 전환된다.

바디프랜드 ‘2018년형 신모델 엘리자베스’는 종아리 안마에 특화된 신개념 안마의자로, 다리에서 전신까지 일상의 피로를 부드럽게 풀어준다. 상하로 움직이는 종아리 롤러 마사지, 손으로 주무르는 듯한 에어 마사지, 지압을 해주는 듯한 발바닥 롤러 마사지의 조화로 다리 안마부 기능을 특화시켰다.

바디프랜드 측은 "2018년형 신모델 엘리자베스는 안마부의 마사지볼이 발광다이오드(LED)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체형을 감지해 어깨, 팔, 허리 등 빠짐없이 시원하고 편안한 안마를 경험하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글로벌 가전 로봇 브랜드 에코백스의 '디봇 오즈모 610'은 진공청소와 물걸레질을 동시에 진행하는 올인원 로봇청소기다. 에코백스의 독자적인 물걸레질 기술인 '오즈모TM(OZMOTM)'를 통해 걸레질에 필요한 물의 양을 스스로 조절하고 적당량을 공급해 물걸레질 효율을 높였다.

또 바닥 재질에 따라 흘러내리는 물의 양을 3단계(저-중-고)로 조정할 수 있으며, 제품 하단에 위치한 듀얼 스핀 사이드브러시와 메인 V브러시로 바닥의 먼지를 효과적으로 흡입해 강력한 진공 청소 기능을 구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