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안드로이드, 아이폰X 노치 디자인 지원한다

홈&모바일입력 :2018/02/13 11:35

구글의 차기 모바일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P’가 아이폰X의 노치 디자인을 지원한다는 보도가 나왔다.

블룸버그통신은 11일(현지시간) 구글이 안드로이드 오레오 OS 후속조치로 안드로이드 P를 개발 중이라고 보도했다. 안드로이드P는 아이폰X의 노치 디자인, ZTE 엑손 엠과 같은 여러 개의 화면이 있는 스마트폰, 삼성전자가 준비 중인 폴더블 스마트폰 등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애플 아이폰X (사진=지디넷코리아)

구글이 아이폰X 처럼 노치 디자인을 적용한다는 것은 전면 카메라를 향상시키고 얼굴 인식 기능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폰을 준비한다는 뜻이기도 하다.

또한, 안드로이드P는 배터리 수명이 길어지고 구글 어시스턴트가 다른 회사 앱까지 더욱 긴밀하게 통합되며,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로 사용 시간을 늘릴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구글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 사용자들이 안드로이드 폰으로 전환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블룸버그는 구글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애플의 기술을 따라잡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안드로이드 P는 구글 내부에서는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Pistachio Ice Cream)'으로 불리고 있다. 구글은 5월 8일부터 10일까지 구글 I/O 개발자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최신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P’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그 때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