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조이시티(대표 조성원)가 개발한 인기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과 ‘프리스타일2’ 홍보 모델인 ‘나인뮤지스’ 경리 캐릭터를 정식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스페셜 홈쇼핑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경리 캐릭터는 ‘프리스타일’ 세계에서 농구를 함께할 친구를 찾아 떠도는 뮤즈(MUSE) 팀의 천재 플레이어로 이용자들에게 “농구 좋아하세요?”를 끊임 없이 묻고 다니며 농구 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다는 설정이다.
경리 캐릭터는 각 게임별 특성에 맞춰 다른 특성을 갖고 있다. 프리스타일의 경리는 포지션 및 신장, 체중 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뮤즈 팀의 다른 멤버와 함께 보유할 경우 모든 공격 능력치가 ‘+1’씩 더해진다. 프리스타일2의 경리는 각 포지션 별로 신장이 정해져 있으며 집중훈련 포인트 20이 더해져 있어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일게이트는 경리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경리가 직접 방송에 나서 경리 캐릭터를 판매하는 신개념 홈쇼핑 방송을 진행한다. 8일 저녁 8시부터 진행되는 경리 홈쇼핑 방송은 별도의 ‘홈쇼핑 이벤트 페이지’에서 방송 시청과 캐릭터 즉시 구매가 가능하다.
경리는 이날 홈쇼핑 방송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설명하고 프리스타일과 관련된 에피소드를 공개하는 등 캐릭터 판매와 예능과 같은 재미를 동시에 잡을 전망이다. 또한, 방송을 시청하고, 경리 캐릭터를 구매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리의 손길이 닿은 스페셜한 선물도 마련돼 있다.
관련기사
- 천애명월도부터 로스트아크까지...PC게임 열기 살리나2018.02.07
- 스마일게이트, 퍼즐게임 '스노우큐브' 캐나다·싱가폴 소프트론칭2018.02.07
- 스마일게이트, 프리스타일 시리즈 홍보모델로 경리 선정2018.02.07
- 조이시티, ‘3on3 프리스타일’ 스팀 출시2018.02.07
스마일게이트는 경리 홈쇼핑을 기념해 8일 0시부터 밤 11시 59분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들에게 ‘경리의 접속 이벤트 상자’를 지급한다. 또한, 홈쇼핑 방송 도중 경리 캐릭터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민 후 이미지 게시판에 스크린샷을 등록한 유저들 중 경리가 우수 작품 3개를 선정, 본인의 애장품도 선물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정상기 팀장은 “이번 경리 캐릭터에 대한 반응이 기대 이상이어서 이용자에게 새로운 재밋거리를 드리고자 홈쇼핑을 기획하게 됐다”며 “경리 캐릭터를 경리 본인이 판매한다는 독특한 발상에 많은 분이 참여해 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