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작년 판매량 2016년보다 54% 증가

홈&모바일입력 :2018/02/07 14:21

애플이 2017년 4분기에 웨어러블 제품 최대 분기 판매기록을 달성했다.

미국 IT매체 씨넷은 6일(현지시간) 시장조사기관 캐널리스(Canalys)의 자료를 인용해 2017년 애플워치 판매량 자료를 전했다.

애플워치3 (사진=씨넷)

애플은 2017년 4분기 800만 대의 애플워치를 판매해 웨어러블 제품 최대 분기 판매 기록을 세웠다. 이전 최대 분기 판매량을 달성했던 곳은 2015년 4분기에 핏빗이 세웠던 610만 대다.

애플은 2017년 한 해 동안 1,800만 대의 애플워치를 판매했다. 이는 2016년 판매량과 비교해 약 54% 가량 증가한 것이다. 캐널리스 수석 애널리스트 제이슨 로우(Jason Low)는 “애플이 웨어러블 게임에서 승리했다”고 밝혔다.

작년도 애플워치의 성공은 작년 9월 출시된 애플워치3 덕분이다. 2017년 팔린 애플워치 가운데 48%가 시리즈3 모델이었고, 이전 모델의 판매 비중은 52%였다. 작년에 판매된 애플워치3 중 LTE 모델 판매 비중은 13%, 와이파이 모델은 35%였다. 캐널리스는 특히 미국, 호주, 일본에서 애플워치가 잘 팔렸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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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주 애플 CEO 팀 쿡은 실적 발표 자리에서 “지난 분기는 애플워치에게 최고의 분기였다"며, 4분기 매출액과 판매량이 50% 이상 증가했으며 모든 국가에서 두 자리 수의 성장률을 이뤘다고 밝히기도 했다.

삼성 기어S3, 화웨이 워치2 등 안드로이드 스마트워치는 아이폰, 안드로이드폰과 호환해 사용할 수 있지만, 애플워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호환해 사용할 수 없다. "다른 제조사들이 회전식 베젤, 원형 스크린과 같은 혁신적인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애플이 핵심 아이폰 사용자 기반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앞서 나가고 있다"고 캐널리스는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