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미국 생활가전 2년 연속 1위

분기 매출 사상 처음으로 20%대 돌파

홈&모바일입력 :2018/01/28 12:11    수정: 2018/01/29 14:20

삼성전자가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점유율 기준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4분기 브랜드별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2.3% 포인트 증가한 21.0%의 점유율(금액 기준)로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처음으로 20%대 점유율을 기록하며 7분기 연속 1위를 달성했고, 연간 기준으로도 19.5%의 시장점유율로 1위에 오르게 됐다.

품목 별로는 ‘패밀리허브’와 ‘플렉스워시’ 등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호조가 냉장고·세탁기 품목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조리기기 전 제품군도 시장점유율이 상승해 선두와의 간격을 좁혔다.

냉장고는 2017년 4분기 점유율 23.9%, 연간 22.7%로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특히 프리미엄 제품군인 프렌치도어 냉장고의 경우 2017년 4분기 33.7%, 연간 32.7%의 점유율로 9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강화한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프리미엄 제품으로 앞세우고 있다.

어린이 소비자가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베스트바이 매장에서 삼성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IoT 기능을 체험해보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세탁기는 2017년 4분기 21.5%로 6분기 연속 1위, 연간 점유율 20.1%로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세탁물의 소재·색상·분량 등에 따라 동시 또는 분리 세탁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개발된 ‘플렉스워시’ 등 제품을 확대해 왔다.

조리기기 부문에서는 전 제품군에 걸쳐 점유율이 전년 동기 대비 상승했고 특히 상단에 가스 쿡탑, 하단에 오븐을 탑재한 가스레인지는 22.2%의 점유율로 분기 1위, 연간 기준 19.7%를 기록하며 선두와의 격차를 크게 좁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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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같은 성과에는 지난 해 미국 시장에 '듀얼도어' 등 삼성만의 차별화된 기술과 디자인이 적용된 프리미엄 라인업을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듀얼도어는 조리 공간 상부 또는 전체로 개폐가 가능해 경우에 따라 더블 또는 싱글 오븐처럼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최익수 상무는 “삼성전자가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2년 연속 1위를 한 데는 현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하고 이에 맞는 프리미엄 제품 개발과 소비자 체험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이전에 없던 혁신 제품과 서비스로 1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료=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