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쉬업엔젤스, 헬스기구 제조 스타트업 '건강한형제들'에 투자

홈트레이닝 업계 최초로 백화점 입점 판매중

인터넷입력 :2018/01/23 10:35

초기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매쉬업엔젤스'는 가정용 헬스기구 제조 스타트업 '건강한 형제들(대표 박준수)에 씨드 투자를 했다고 23일 밝혔다.

건강한 형제들(건형)은 가정용 헬스기구 및 헬스 관련 제품을 만드는 스타트업이다. 국내 최초로 개발한 가정용 스쿼트머신 ▲건형스쿼트, 가정용 철봉 ▲건형철봉은 평균 2천건이 넘는 소비자 구매평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홈트레이닝 업계 최초로 백화점에 입점해 판매 중이다. 건형의 가정용 스쿼트머신 '건형스쿼트'는 발목과 무릎을 고정시켜 운동초보자들도 안정적인 자세로 손쉽게 스쿼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무릎 지지대 조절이 가능해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건형 철봉'은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과 기존 제품의 2배가 넘는 58kg의 무게로 '바닥에 피스를 박은 듯 흔들리지 않는 철봉'이라는 평을 받았다.

건형은 헬스클럽용 기구와 동일한 수준의 자재를 사용하며 국내 공장에서 모든 제조공정을 처리해 품질관리 역시 엄격하게 이뤄진다. 또한 구매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장 운영 및 운동 교육 세미나를 개최하며 온라인 채널을 통한 운동 가이드 제공에도 힘쓰고 있다. 박준수 건강한 형제들 대표는 "앞으로 유산소 운동기구와 헬스용품, 헬스보조식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건형은 운동기구의 디자인, 서비스 및 품질관리는 물론 소비자들의 건강을 위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하는 건강 브랜드로 성장할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투자를 이끈 이정호 매쉬업엔젤스 심사역은 "홈트레이닝은 2018년 10대 트렌드로 선정될만큼 급속히 보편화 되고 있다"며 "이러한 문화를 선도해온 건형의 브랜드와 제품력의 성장이 기대된다"라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