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지니로 롯데리아 햄버거를 주문할 수 있게 된다.
KT(대표 황창규)는 롯데GRS와 서비스 제휴를 맺고 기가지니를 이용해 햄버거 주문과 추천 메뉴 조회 등을 할 수 있는 ‘롯데리아 홈서비스’를 오는 2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가지니 ‘롯데리아 홈서비스’는 롯데리아 햄버거를 말로 주문하고, 홈서비스 추천 메뉴로 10가지 인기 판매 제품이나 신제품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니야, 롯데리아 주문해줘”라고 말하면 추천 메뉴를 화면으로 보여주면서, 전화로 연결해주거나 전용 주문 번호를 연결된 휴대폰으로 전송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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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가입자 50만을 달성한 인공지능(AI) TV 기가지니는 지난해 1월 출시 당시부터 주변의 중국 요리, 야식, 피자 등 배달 가능한 음식점 정보를 화면으로 보여주고, 전화로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김채희 KT AI사업단장 상무는 “KT 기가지니의 특징은 TV와 연결해 셋톱박스로 사용할 수 있어, 다른 인공지능 스피커 제품과 달리 화면을 이용한 시청각 동시 정보 제공이 가능한 점”이라면서 “이 같은 차별성을 살려 기가지니의 ‘말로 하는 쇼핑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생활의 필수품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