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대표 이홍구, 조상원)는 UI플랫폼 '넥사크로플랫폼17'이 굿소프트웨어(GS)인증 1등급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에서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등을 평가하고 기술적 검증을 거쳐 부여한다. 이 인증을 받은 제품은 공공기관에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투비소프트 측 설명에 따르면 넥사크로플랫폼17은 웹과 네이티브 환경, 다양한 디바이스와 스크린 사이즈에 대응하는 업무 화면을 구현할 수 있는 개발플랫폼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지난 9월 출시돼 공공, 제조, 금융 분야에 공급돼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관련기사
- 투비소프트 "UI의 미래, 스크린 너머에 있다"2017.12.04
- 투비소프트, 새 UI플랫폼 넥사크로17 공개2017.12.04
- 투비소프트, 3년만에 신형 UI플랫폼 공개2017.12.04
- 투비소프트 활용한 클라우드 구축사례 나왔다2017.12.04
투비소프트 측은 넥사크로플랫폼17이 기존 제품대비 개선된 로딩속도 등 성능을 갖췄고 기업 비즈니스에 따라 웹표준, 대용량 데이터처리, 보안요건을 충족한다고 강조했다. 제품의 위지윅 기반 개발툴 '넥사크로스튜디오'는 업무그리드 등 주요 컴포넌트를 끌어다놓기 조작만으로 업무시스템 개발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이홍구 투비소프트 대표는 "이번 GS인증을 통해 넥사크로 17의 공공기관 대상 영업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며 "투비소프트는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관련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