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웹서비스(AWS)가 누구나 쉽게 자신의 가상현실(VR)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개발 도구를 공개했다.
AWS가 27일(현지시간) 공개한 ‘아마존 수메리안’(Amazon Sumerian)은 간단한 드래그앤드롭 방식으로 VR과 증강현실(AR), 3D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수메리안에서는 기존 템플릿을 사용해 쉽게 장면을 만들 수 있다. 자신의 3D 자산을 데이터 베이스에 업로드할 수 있기 때문에 취향에 맞는 AR과 VR 콘텐츠 제작이 쉬워진다. FBX, OBJ, 유니티 프로젝트를 불러올 수 있다.
3D 자산을 업로드 하면 집이나 인물 등의 개체를 드래그앤드롭으로 수메리안 빈 캔버스에 배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나만의 장면 만들기가 가능하다. 아울러 장면을 설명하기 위한 디지털 문자를 만들 수 있는데, 이를 캐릭터의 외모, 말하기, 행동에 활용할 수 있다.
AWS는 블로그에서 수메리안을 공개하고, 이 도구를 사용하면 3D 그래픽 또는 프로그래밍 교육 없이도 쉽게 VR·AR 장면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제작된 장면은 오큘러스, HTC 바이브, iOS 탑재 단말(웹VR 지원 브라우즈 사용) 등 다양한 종류의 플랫폼에서 작동시킬 수 있다.
안드로이드를 위한 AR 프레임 워크 ‘AR코어’도 곧 지원될 예정이다.
자세한 설명은 AWS 블로그에서, 샘플 장면과 미리보기는 회사 제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제프 베조스, 자산 1천억달러 넘겨…'블프' 덕분2017.11.28
- 아마존 머신러닝 전문가-AWS 고객 협업 창구 생긴다2017.11.28
- 구글·아마존 AI스피커, 뻥뚫린 블루투스 보안 패치2017.11.28
- 아마존웹서비스, 한국어 읽기 지원2017.11.28
[☞관련 사이트 보기]
[☞제품 페이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