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순국 선열의 날 기념 기획 방송

제주도 항일운동·백범 김구 선생 일대기 등

인터넷입력 :2017/11/17 10:19

아프리카TV가 ‘제 2의 현충일’로 불리는 11월 17일 순국 선열의 날을 맞아 다양한 기획 방송을 준비했다.

우선 제주도의 가슴 아픈 항일 운동에 대해 알아보는 방송이 진행된다. 17일 오후 3시 30분 BJ 까루와 교육게릴라는 직접 제주항일기념관에 방문해 제주도 항일운동에 대한 역사적 사실을 되짚어주는 ‘제주 항일로드’ 방송을 진행한다.

역사 선생님 출신 BJ 교육게릴라는 전시물 관람과 함께 제주 3대 항일운동인 조천만세운동, 법정사항일운동, 해녀항일운동의 역사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해녀항일운동은 여성 독립운동가의 활약으로 추앙받는 독립운동으로 두 BJ는 제주항일기념관을 둘러본 후 해녀항일운동기념탑까지 탐방한다는 계획이다.

아프리카TV가 순국 선열의 날 맞이 기획 방송을 준비했다.

아프리카TV는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선열을 기리고 숭고한 독립 정신과 희생 정신을 알리기 위해 해당 방송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또한, 아프리카TV 교육 BJ들은 17일 오후 10시부터 ‘순국 선열의 날’을 맞이해 각기 다른 주제로 3인 3색 방송을 진행한다. 평소 미스테리 방송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BJ 김원TV는 ‘백범 김구 암살 미스테리’ 방송을, 일본 문화를 탐방하는 BJ 야메쌤은 ‘잊지 말아야 할 순국선열 10명의 위인들’ 방송을, 책 읽어주는 콘텐츠로 유명한 BJ 라임양은 ‘김구 선생의 일대기’ 방송을 예고했다.

해당 방송은 아프리카TV BJ 김원TV 방송국, BJ 야메쌤 방송국, BJ 라임양 방송국을 통해 PC 및 모바일로 생중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