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3 일부 모델에서 화면 가장자리에 여러 개의 줄무늬가 발생하는 문제가 나타났다.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애플워치3 일부 모델에서 화면 가장자리가 시간이 지나면서 줄무늬가 생기는 현상이 발생했다고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문제는 주로 애플워치 화면이 꺼져 있을 때 눈에 띄게 된다.(▶자세히 보기)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모델은 애플워치3 GPS 모델로, 애플워치3 LTE 모델에는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 이유는 LTE 모델의 경우 본체에 내장 안테나를 탑재하는 과정에서 GPS 모델과 다른 디스플레이를 사용했기 때문이라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관련기사
- 애플, 맥OS-iOS 무선랜 보안구멍 메워2017.11.01
- 애플, '퀄컴 칩' 안쓰는 아이폰 만든다2017.11.01
- 중국, 애플워치3 LTE 통신기능 강제 중단2017.11.01
- 애플, 길이 자동 조절 애플워치 손목밴드 특허 출원2017.11.01
애플은 해당 문제를 공식 서비스 업체에게 고지하며 다른 애플워치 제품들의 AS 정책과 동일하게 처리할 것을 요청했다. 애플워치는 제조상의 문제가 생겼을 경우 1년 동안 무상 수리를 제공한다.
애플워치3는 지난 9월 공개된 이후, 배터리가 금방 닳고 LTE 연결에 문제가 발생한다는 비판이 일었다. 이에 대해 애플은 애플워치3가 인증되지 않은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연결되었을 때, 문제가 생긴다며 소프트웨어 수정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얼마 전에는 중국에서 애플워치3 LTE 모델의 통신기능이 중단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