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대표 노학명)는 관계사인 티맥스데이터와 ProDBA카페를 운영하는 박종현 컨설턴트(닉네임 ‘산타’)의 공저로 ‘데이터베이스 관리자를 위한 티베로 실전 가이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비팬북스를 통해 출간된 ‘데이터베이스 관리자를 위한 티베로 실전 가이드’는 총 650페이지 분량으로, 티베로의 기능과 성능, 안정성 및 가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리눅스에 티베로를 설치하는 방법을 시작으로 티베로 내부구조에 대한 설명, 티베로 관리도구 툴을 포함하여 티베로에 대한 가장 기초부터 심층적인 것까지 실무자들을 위한 테크닉을 상세히 담았다.
티맥스데이터와 함께 책 출간 작업에 참여한 저자 박종현 데이터베이스 컨설턴트는 회원 수 2만 명이 넘는 ‘ProDBA’를 2006년 개설하고 현재까지 활발하게 운영중다.
관련기사
- 티맥스, 경찰청 '선진치안정보시스템'에 티베로 공급2017.11.01
- 한국산 DBMS, 시장점유율 10% 벽 넘는다2017.11.01
- 티맥스, SK㈜ C&C 클라우드 통해 '티베로' 제공2017.11.01
- 티맥스소프트, 연매출 1천600억원 목표2017.11.01
박 컨설턴트는 “DBMS 다변화 흐름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DBMS를 접해야 한다”며 “국산 DBMS는 향후 시장에서의 기대가 커 티베로에 대한 책을 내게 됐다”고 설명했다.
티맥스소프트 노학명 사장은 “이번 책 출간은 티베로에 대한 기술력과 완성도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이 책은 그동안 오라클 컨설팅을 담당했던 ProDBA와 함께 출간한 책이라 윈백을 하려는 실무자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