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PC방서 즐길만한 게임 3선

배틀그라운드부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까지

디지털경제입력 :2017/10/02 10:00

추석 연휴 기간 그동안 잊고 있었던 재미난 게임을 즐기면 어떨까.

지디넷코리아와 뉴스앤게임은 추석 연휴 기간 친척과 함께 PC방서 즐길 수 있는게임을 뽑아봤다.

이번 PC방 추천 게임은 30분 내외의 짧은 시간 동안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작품으로 선택했다.

■스팀 1위 배틀그라운드, PC방서 즐겨라

최근 단연 화제작을 꼽으라면 블루홀의 슈팅 게임 배틀그라운드다. 이 게임은 친구 등과 함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슈팅 게임에 이름을 올린 상태다.

배틀그라운드는 고립된 섬에 떨어진 100명의 이용자가 각종 무기와 차량 등을 활용해 최후의 1인으로 살아남는 게 목표다.

배틀그라운드.

이 게임은 1인(솔로) 플레이 뿐 아니라 2인(듀오), 4인(스쿼드) 합동 플레이를 지원한다. PC방 인기 게임으로 거듭난 이유기도 하다.

또한 전세계 스팀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어 나홀로 PC방을 찾은 이용자들도 합동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3월 스팀 플랫폼을 통해 출시(유료 얼리억세스)된 작품이다. PC방에서 해당 게임을 즐기기 위해선 게임을 구매해야한다.

■축구 게임 대명사 피파온라인3, 추석에 즐기면 특별

피파온라인3를 즐기는 이용자들은 PC방을 꼭 찾아야한다.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PC방에서 피파온라인3에 접속하면 누적 접속 시간을 기준으로 5시간, 10시간, 15시간, 20시간마다 아이템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여려 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구게임 피파온라인3.

PC방서 누적 5시간 즐기면 CP, LP, EC 포함 특수와 현재시즌 베스트10 아이템을 제공받을 수 있다. 10시간은 행운의 EP카드(2천500만~1억), 30만 강화포인트, 8천 마일리지, 리그 시뮬레이션권 100개, S급 멘탈 트레이닝권 10장이 주어진다.

또 15시간은 추석 EP 상자(고급형), S급 멘탈 트레이닝권 20장을 받을 수 있다. 20시간은 추석 프리미엄 상자와 모든 시즌 20% 수수료 할인쿠폰(~2018년 1월 25일 8시까지 사용)을 준다.

■다시 태어난 스타크래프트, PC방서 옛 추억 살리자

과거 스타크래프트를 즐겨했던 이용자들은 그래픽이 확 바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이하 리마스터)에 접속하는 걸 추천한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지난 5월 선보인 리마스터는 출시 약 20년 된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의 게임성을 그대로 이식한 신작으로, 원작과는 다르게 4K UHD 화질로 업그레이드하고 대전의 맛을 살리기 위해 사운드와 액션 효과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또 이 게임은 전 버전과 다르게 리플레이와 옵저버 상태에서 줌인과 줌아웃 기능으로 유닛의 세부 움직임을 볼 수 있도록 했다. 마우스 휠로 줌인 줌아웃이 가능하다. 여기에 그래픽 연출성도 대폭 강화해 유닛 간 대전의 맛도 극대화했다.

유료로 판매된 라미스터는 블리자드 PC방 가맹점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PC방마다 다르지만, 해당 게임을 즐길 경우 PC방 이용료를 시간 당 100~300원 정도 더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