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 보험사 웹표준화 훈풍 맞아

"영업자동화시스템 고도화사업에 웹스퀘어5 도입 확대"

컴퓨팅입력 :2017/09/25 16:24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보험사 영업자동화(SFA) 시스템 고도화사업에 UI플랫폼 '웹스퀘어5'를 채택한 사례가 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SFA시스템은 보험설계사들이 대고객 상담, 설계, 청약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보험사는 인터넷 환경 변화에 대응해 기존 시스템을 웹표준 기반으로 구축하려는 추세다. 웹기반으로 액티브X, 플래시 등 비표준 플러그인 기술을 지양하고 여러 브라우저와 모바일 기기를 지원하는 트렌드에 적합한 시스템이 주요 개발 요건이다.

웹스퀘어5 로고

웹스퀘어5는 지난해 한화생명 SFA를 시작으로 현대해상 영업포털, 최근 NH농협생명 SFA, 더케이손해보험 SFA, KB손해보험 모바일 SFA 업그레이드 등 프로젝트의 표준 UI툴로 채택됐다. 이를 비롯해 금융권 웹표준 UI/UX에 다수 활용돼 신뢰성,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올하반기 관련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회사측은 기대 중이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관계자는 "모바일과 새로운 인터넷 환경에 익숙한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 전반에 걸친 HTML5 웹 표준 UI/UX 구축이 고도화의 중요한 항목"이라며 "웹표준 SFA시스템 구축으로 실무 사용자 중심 화면UI와 개인화 메뉴를 제공할 수 있고 실제 사용자 편의성과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