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광고가 나홀로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다. 올해 34%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 같은 성장세에 힘입어 올해 모바일 광고는 사상 처음으로 데스크톱 광고 규모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됐다.
올해 세계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가 270억 달러 가량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고 리코드가 14일(현지시간) 미디어 측정기업 제니스 자료를 인용 보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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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올해 세계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는 1천70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제니스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유통되는 영상, 검색, 디스플레이 광고를 모두 모바일 광고로 간주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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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모바일 광고 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것은 웹보다는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 때문으로 분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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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면 데스크톱 광고 시장 규모는 오히려 3%(29억 달러) 감소하면서 960억 달러 수준에 머물 것으로 예상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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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큰 감소폭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 것은 역시 종이신문 광고다. 신문 광고 시장은 지난 해에 비해 430억 달러가 줄어들 것이라고 제니스가 예상했다.
인터넷 광고 시장은 최근 몇 년 사이에 빠른 속도로 데스크톱에서 모바일 쪽으로 옮겨가고 있다. 이에 따라 오는 2019년에는 모바일 광고 규모가 1천560억 달러에 이르면서 전체 인터넷 광고의 62.5%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