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실시간 고객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모바일뱅크인 '위비뱅크', 전용 모바일메신저 '위비톡'에서 쓸 수 있는 챗봇 서비스를 내놨다.
11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위비봇은 기존 시나리오 방식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질문자의 질문의도를 파악해 답변을 제시한다. 단순히 질문에 따라 정해진 답변을 고르는 단순 선택형 방식을 넘어 상담원처럼 고객과 대화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1:1실시간 Talk 상담'등 문자로 질문하던 방식에 추가해 사용자가 음성으로도 질문 할 수 있도록 했다. 환전 관련 정보 등 금융정보 뿐 만 아니라, 날씨, 인물정보 등 일반 상식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 위비꿀머니, 머니트리캐시로 교환한다2017.09.11
- 우리은행, 지마켓-옥션 실적 따라 금리 높아지는 적금 선봬2017.09.11
- 우리은행, 위비플랫폼 통합가입 이벤트 실시2017.09.11
- 우리은행, 글로벌 위비 상담서비스 13개국으로 확대2017.09.11
위비봇은 위비뱅크, 위비톡 등 위비플랫폼에서 서비스되며 단계적으로 스마트뱅킹, 인터넷뱅킹 등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지난 7월부터 직원 대상으로 서비스를 검증했고, 향후에 대출, 예적금 등 은행 주요 서비스로 확대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현재 고객 상담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학습이 진행되고 있다"며 "향후 학습을 통해 은행 업무 전반에 대해 24시간 365일 상담이 가능한 서비스로 발전 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