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코드제로 A9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7일~25일 제품 소개 아이디어 접수

홈&모바일입력 :2017/09/07 10:15    수정: 2017/09/07 10:16

LG전자는 상중심 타입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을 참신하게 소개할 수 있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LG전자는 7일부터 2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흡입력 ▲무선 ▲듀얼 배터리 등 ‘코드제로 A9’의 인기 비결을 활용해 우수한 아이디어를 올리는고객 50명에게 ‘코드제로 A9’을 증정한다. 우수 아이디어는 별도의 영상으로 제작돼 ‘코드제로 A9’을 소개하는 용도로 활용될 예정이다.

LG전자는 고객들이 ‘코드제로A9’을 재미있게 표현할 수 있는 실험, 일상생활 속에서의 다양한 상황 연출 등을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독창성, 실현가능성 등을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벤트에 응모하거나 이벤트 내용을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LG전자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사진=LG전자)

‘LG 코드제로 A9’은 지난 7월에 출시 3주 만에 국내 판매량 1만 대를 넘어선 데 이어 고객들의 입소문이 급속도로 확산되며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하는 가운데 지난 달 말까지 4만 대를 넘어섰다.

‘코드제로 A9’은 비행기의 제트엔진보다도 16배 더 빠르게 회전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해 무선청소기의 흡입력을 대폭 끌어 올렸다. LG전자가 자체 개발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분당 최대 11만 5천 번 회전하며 140와트(W)의 강력한 흡입력을 만들어낸다.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2중 터보 싸이클론(Axial Turbo Cyclone™)’ 기술은 강력한 흡입력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헤파(HEPA) 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99.9% 차단해준다.

청소기 흡입구에 탑재한 ‘파워 드라이브 브러시’도 청소 성능을 한층 높였다. 극세사 재질의 브러시가 초당 16회의 속도로 빠르게 회전하며 바닥 먼지를 강력하게 빨아들여 걸레질을 한 것처럼 바닥을 닦아주는 효과도 있다.

‘코드제로 A9’의 인기 비결에서 사용자를 배려한 디자인을 빼놓을 수 없다. LG전자는 바닥 청소 때 바람이 나오는 배기구를 사용자의 반대편을 향하도록 디자인했다. 사용자의 키에 따라 청소기 노즐의 길이를 90cm부터 112cm까지 4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관련기사

LG화학의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 2개를 번갈아 사용하면 최대 80분까지 연속해서 청소할 수 있다. 또 일반, 강, 터보 등 3가지 청소모드를 버튼 한 번만 누르면작동할 수 있는 ‘원터치 컨트롤러’, 벽에 못을 박지 않고도 편리하게 제품을 보관할 수 있는 ‘간편 충전대’ 등도 편리하다.

LG전자 박내원 한국HA마케팅FD담당은 “고객들이 차별화된 제품으로 인정하는 ‘코드제로 A9’을 통해 무선청소기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는 동시에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