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로게임즈, 스타일링 연애 게임 '유나의 옷장' 테스트 종료

게임입력 :2017/08/22 16:40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스타일링’과 ‘연애’ 두 가지 요소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신작 여성향 게임 ‘유나의 옷장 for kakao’(이하 유나의 옷장)의 시범 테스트를 종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17일부터 21일까지 약 닷새간 안드로이드 OS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게임의 성향에 맞게 참가자의 95%가 여성이었으며, 특히 10대와 20대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참가자들은 테스트 기간 동안 메인 스토리를 비롯해 ‘디자이너’, ‘코디 대결’ 등 게임 전반을 체험하고, 공식 카페와 설문 조사를 통해 피드백을 전달했다.이 중 이용자들이 직접 의상을 제작하는 ‘디자이너’ 콘텐츠가 가장 주목을 받았다. 테스트 기간 등록 신청된 의상만 2천 개를 가뿐히 넘겼다고 전해졌다.

관련기사

플레로게임즈 측은 “테스트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자체 설문조사 결과 가장 만족도가 높은 콘텐츠로 ‘디자이너’를 꼽았다”며, “개발사가 제공하는 옷을 매칭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아끼는 캐릭터에 어울리는 옷을 직접 창작하는 것에 대한 니즈가 분명히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유나의 옷장은 순정 만화를 떠올리게 하는 애틋하고 두근거리는 연애 스토리를 바탕으로 코디 결과와 선택지에 따라 각기 다른 방향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연애 스타일링 게임이다. 수 천 가지의 남/여 캐릭터 의상을 비롯해 이용자가 직접 옷을 제작하는 ‘디자이너’, 스타일링 PVP ‘코디 대결’, 최고의 코디를 선발하는 ‘코스튬 파티’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