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의 새 서버 '그랑카인' 오픈을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오픈 예정인 '그랑카인'은 출시 직후 증설한 20대의 서버 이후 처음으로 오픈하는 서버다.
신 서버 오픈과 함께 넷마블은 MMORPG의 핵심인 커뮤니티 강화를 위해 일부 서버를 통합할 계획이다. 서버 통합은 같은 이름을 가진 서버들 간의 결속력과 개성을 고려해 진행하며, 상세한 내용은 추후 안내할 방침이다.
넷마블은 신 서버 오픈 소식을 알리면서 사전예약 페이지와 가수 지드래곤이 출연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최고등급 장신구 선택권’을 100% 받으며, 참여방법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휴대번호 인증만 하면 된다.
티저 영상에는 '레볼루션이 더 레볼루션해진다'는 내레이션과 함께 지드래곤 얼굴이 클로즈업된다. 넷마블은 신 서버 오픈과 함께 진행될 대규모 업데이트의 기대감을 높이고자 이번 영상 공개를 결정했다. 지드래곤은 지난 2월부터 레볼루션 광고모델로 활동해왔다.
관련기사
- 넷마블 '세븐나이츠', 영웅 다크나이츠 '콜트' 추가2017.08.21
- 넷마블, ‘스타워즈: 포스아레나’ 프리퀄 시대 업데이트2017.08.21
- 넷마블 ‘하운즈:리로드’ 특수 미션 및 무기 업데이트2017.08.21
- 모바일게임시장, 3강 체제로 바뀌나2017.08.21
‘리니지2' 지식재산권(IP)을 이용한 레볼루션은 원작의 감성을 재현한 광대한 오픈필드와 캐릭터, 공성전, 혈맹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언리얼엔진4로 구현한 이 게임은 압도적인 기술적 성취와 전 지역 동시접속 환경 등 PC 온라인 게임 수준의 플레이 방식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의 조신화 사업본부장은 "대규모 업데이트로 레볼루션을 시작하거나 다시 접속하는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신규나 복귀 이용자들이 게임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신규 서버 오픈을 결정했다"며 "오픈에 맞춰 이용자 전원을 대상으로 하는 파격적인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